본문 바로가기

일상/써보았던 것 리뷰

애드센스 등록을위해 티스토리 시작할 때 해야할 것 모음 링크

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

애드센스를 등록해 광고를 집행하는 루트는

누구나 다 알고있는 기본적인 개념입니다.


글을 쓴다 → 사람들이 많이 본다 → 광고 수익이 난다


그런데 사람들이 많이 보려면

내 블로그의 접근성을 최대한 높여야 합니다.

*접근성: 닿음의 정도

이게 티스토리는 

가만히 있다고 사람들이 오는게 아니라네요.


그래서 내 블로그를

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볼 수 있게

프로그램적인 고오급 기술이 들어가야 합니다.

프로그램을 다루는 분들은 껌이겠지만

저처럼 html..? 흐트믈..? 이러고 있는 사람들은

증맬 어려워보여요.



제가 블로그를 

오늘 오후 4시 50분정도에 만들었는데

구글 등록하고, 네이버 등록하니

얼마 안 걸리더라구요?

처음엔 개복잡.. 하기싫음.. 이딴거 왜함..

했는데 시작 전에 꼭 하라고 해서 

이 악물고 했음.


RSS가 뭔지, 사이트맵이 뭔지 몰라도

일단 등록할 수는 있으니 해 놓는게 좋아요.

그리고 나중에 하려고 미루면

글이 많아질수록 처리 속도가 많이 걸린다니

초기에 해 놓는게 좋겠죠?



해야 할 것은 2가지.

1. 구글사이트맵 등록

2.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


제가 보고 따라한 블로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.

1.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(rss, 사이트맵인증)

https://www.jbfactory.net/11535


2.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(rss인증, 사이트맵인증)

(구글로 rss만들었으면 이 단계에서 rss등록은 쉬움)


2) 사이트맵 등록

https://it-talktalk.tistory.com/27

ㄴ 이 단계가 좀 오래걸려서

해 놓고 샤워 30분하고 왔는데도 안 돼있었음.

5분쯤 지나서 완료되더라구요.

초창기 블로그가 35분정도 걸리는데

나중에 글 막 써놓고 하려고 하면 레알 오래 걸릴듯.





근데 하.... 


이게 당최 무슨 언어들인지 막

<head> dalkfjdalfad/cdlkafjcadl 요딴거 적혀있는데

진짜 막막하더라고요.

그치만 위 블로그들에서 잘 설명해주셔서

잘 따라할 수 있었어요.


참고로 rss등록할 때 뭐 복붙하라고 하잖아요

<head>와 </head> 사이에?

걍 한 6~7번째줄에 엔터쳐서 빈공간 만들고

복붙하면 됩니다.

난 그 사이 찾느라고 한 10분을 해멨는데

알고보니 그 사이가 엄청 길었음.ㅋㅋ


솔직히 지금도 RSS가 뭔지 모르겠어요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하지만 일단 하라는건 다 했다...